티스토리 뷰

반응형

16강에 이어 새벽에 치러진 8강 경기 잘 보셨나요? 우리나라 선수들 두 경기 내내 연장전까지 치르느라 정말 맥이 많이 빠졌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승리로 마무리해서 정말 기쁩니다. 오늘 새벽에 치러진 8강 대한민국-호주전은 정말 왜 "이름값"이 중요한지 보여주는 경기 같았습니다. 

경기 요약

 

 

한국 시간으로 2월 3일 새벽에 펼쳐진 한국-호주전은 FIFA(국제축구연맹) 랭킹 23위인 한국과 25위인 호주가 만나 펼친 막상막하의 경기였습니다. 사실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에서만 보면 호주는 승승장구를 해왔고, 우리나라는 고전을 면치 못하며 가까스로 올라온 느낌이었는데요. 그래서였을까요? 호주 선수들과 감독은 사뭇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일관했고 그에 반해 우리 팀 선수들은 다소 말을 아끼며 결의에 찬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2024 카타르 아시안컵 경기에서 유독 골 운이 없었던 우리나라였는데, 이번 8강 경기에서도 비슷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경기 점유율이나 골 시도 등 여러 면에서 참 좋은 경기를 펼치면서도 막상 골로 이어지지 못하는 안타까운 장면이 이어졌습니다. 

호주의 골문을 계속 두드렸지만, 결국 전반 42분에 호주의 굿윈 선수에게 1점 실점하고 후반도 수많은 공격 시도를 했지만, 호주의 괴물 골키퍼의 선방으로 매번 골로 이어지지 못했는데요. 지난 16강 사우디전에 이어 이번에도 정말 거짓말처럼 후반 추가시간 종료 3분을 남겨두고 손흥민 선수가 공격권 내에서 혼신의 드리블쇼를 벌이다가 상대방의 반칙을 얻어내 페널티킥을 받아냈습니다. 

뒷이야기에 따르면, 클린스만 감독이 손흥민에게 페널티 킥을 찰 것을 요구했는데, 황희찬이 자기가 쏘겠다고 자원했다고 하는데요. 그런 자신감, 자신감을 뒷받침하는 실력 모두 정말 멋진 것 같습니다. 아시안컵 초반에 황희찬 선수가 출전하지 않아서 좀 의아했는데, 이 선수가 출전하면서 팀 분위기나 경기력이 강화된 것 같아 보기 좋았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응원하고 싶은 선수네요. 잠깐 여기서 호주의 괴물 수문장을 뚫고 페널티 킥을 성공시킨 황희찬 선수의 골 장면을 보고 넘어갈까요?

[한국-호주전 황희찬 페널티킥 성공 장면 보기]

한국-호주전 황희찬 패널티킥 다시 보기

이렇게 기분 좋은 골을 성공하고 나서 경기가 종료됩니다. 바로 연장전이 이어지는데요. 이 연장전에서 한국은 더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지만, 정말 안타깝게도 골운은 여전히 뚫리지 않아 고전을 겪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골 시도 장면이 많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장 전반에서 황희찬이 프리킥을 아주 좋은 위치에서 얻어냈고, 이것을 손흥민 선수가 "이겨야 한다"는 의지를 보여주듯이 직접 차서 정말 아름답게 성공시킵니다. 이 장면도 한 번 보실까요?

[한국-호주전 손흥민 프리킥 성공 장면]

한국-호주전 손흥민 프리킥 다시 보기

이렇게 경기가 마무리되고 대한민국은 4강에 진출해 조별 리그에서 비겼던 "요르단" 팀과 맞붙게 됩니다. 

4강 경기 언제?

 

4강 경기는 8강의 나머지 팀이 경기를 마무리한 후, 2월 7일 수요일에 펼쳐집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우리나라는 4강에서 조별 리그에서 맞붙은 적이 있는 요르단과 상대하게 되는데요. 객관적인 실력은 우리나라가 우수하지만, 예선전에서 이미 경험했듯이 진지하게 준비하고 임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8강 남은 경기는 오늘 이란-일본, 내일 카타르-우즈베키스탄입니다. 나머지 일정 확인해 보시죠.

[축구 아시안컵 준결증(4강) 일정]

일시 경기 생중계 볼 수 있는 곳
2월 7일(수) 00:00 대한민국 vs. 요르단
2월 8일(목) 00:00 이란/일본 승자 vs. 카타르/우즈벡 승자

 

끝날 때가지는 끝난 게 아니다! 포기하지 않은 대한민국 축구 선수팀, 끝까지 화이팅!!

반응형